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정보꾸러미

정부 소비 쿠폰 11월 재개 신청방법

by 프론티어7007 2021. 10. 27.
반응형

11월부터 단계적 일상 회복 즉 위드코로나가 시행되면서 정부 소비 쿠폰이 다시 발행된다고 하는데요 그동안 침체되었던 소비를 다시 활성화하고자 정부 소비 쿠폰 제도를 재개하기로 했다고 해요. 이에 맞춰 백화점 업계에서도 경품 제공과 상품권 증정 등을 내세워 소비 활성화에 동참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지금부터 살펴보도록 할게요.

 

지난 8월 발행 예정이었던 정부 소비 쿠폰이 코로나 19로 중단되었다가 11월 초 재개되다는 내용인데요. 이는 홍남기 경제부총리 주재로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 회의를 통해 관련 정책을 발표할 예정인데요. 위드코로나 전환과 연동하여 외식과 숙박, 관광과 체육, 영화, 스포츠 관람 등의 활성화가 가장 우선되는 목표라고 해요.

 


◈ 정부 소비 쿠폰

정부 소비 쿠폰 대상은 기존에 온라인에만 한정되어 있었던 것을 오프라인까지 확대 적용한다고 하는데요. 카드로 2만원 이상 음식을 네 번 먹으면 1만 원을 돌려주는 방식이에요.

스포츠 관람은 관람료의 50%를 지원받을 수 있고 헬스장 이용객도 3만원씩 지원받을 수 있어요.

관광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소비 쿠폰도 준비될 예정인데요. 고속버스와 철도 할인권 등으로 진행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 백화점 행사

백화점 업계에서도 소비 활성화를 위한 발걸음을 맞추어 갈 예정이에요.

신세계백화점에서는 모바일 앱과 SSG 닷컴 네이버를 통해 구매할 경우 최대 76% 할인 행사를 계획 중이며 롯데백화점에서도 창립 42주년을 맞아 29일부터 자동차를 경품으로 건 오프라인 행사를 시작한다고 해요.

 


◈ 대중 교통 운행 변경

늦은 시간 운행이 축소되었던 서울 지하철과 버스가 정상운행을 시작했어요.

지금까지는 거리두기 4단계 조치의 일환으로 야간 이동량을 줄이기 위해 평일 밤 10시 이후 서울 지하철과 버스의 운행이 20% 감축되었죠. 지하철 야간 이용객도 24만 명에서 11만 명으로 줄었다고 하는데요. 최근 영업 제한 조치 완화로 이용객의 수가 다시 18만 명대로 늘면서 어느 정도 회복하고 있다고 해요.

 

서울 지하철과 시내버스 및 마을버스는 이미 이전 단계와 같이 정상 운행에 들어갔고 코레일과 연계하여 운행 중인 지하철 3호선과 4호선은 순차적으로 12월부터 정상화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 정부 소비 쿠폰 신청 방법

정부 소비 쿠폰 지원에 참여하는 배달앱은 총 19곳으로 공공 11곳, 민간 6곳이 있어요.

정부 소비 쿠폰에 참여하는 배달앱은 배달의 민족, 요기오, 쿠팡이츠, PAYCO, 딜리어스, 카카오톡 주문하기, 배달특급, 배달의명수, 일단시켜, 띵동, 어디go, 배달올거제, 배달모아, 불러봄내, 배슐랭, 배슐랭 세종, 대구로, 위메프오, 먹깨비

총 19곳이에요.

 

기존에 참여하시던 이력이 있으면 카드사의 응모 및 실적이 그대로 연계 되면서 실적 달성 시 바로 환급받을 수 있어요. 새롭게 정부 소비 쿠폰 행사에 참여하는 경우는 카드사 홈페이지나 앱에서 먼저 응모를 하시고 원하시는 배달앱이 사업에 참여하는지 여부를 확인하셔야 해요. 배달앱 선택까지 마치시면 응모한 카드로 배달앱에서 2만 원 이상 주문하시고 4번째 주문부터 자동으로 정부 소비 쿠폰 1만 원을 받을 수 있어요.

 

◈ 정부 소비 쿠폰 상세

이번에 재개되는 정부 소비 쿠폰은 각 분야별로 지원 내용도 다양하네요.

모두에서 소개한 외식이나 프로스포츠 관람, 체육 시설에 대한 지원 외에도 농수산물 구매시 최대 만원 한도 내에서 20%까지 할인받을 수도 있고 영화나 여행 시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도 있어요.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앞으로도 유익한 생활 속 정보로 찾아뵐게요.

 

내용 및 이미지 출처 - 기획재정부

 

 

반응형

댓글